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전체

건양대-日 큐슈산업대, 일본 현지에서 글로벌 창의 아이디어 해커톤 프로그램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日 큐슈산업대, 일본 현지에서 글로벌 창의 아이디어 해커톤 프로그램 개최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4-08-05 조회 417
첨부 jpg 사진 (4).JPG
이전 다음

건양대-日 큐슈산업대, 일본 현지에서 글로벌 창의 아이디어 해커톤 프로그램 개최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와 일본 큐슈산업대학교(학장 키타시마 미사요시)가 공동 주관하는 ‘2024 건양대학교-큐슈산업대학교 글로벌 창의 아이디어 해커톤 프로그램’이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건양대 재학생 15명, 큐슈산업대 재학생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본 큐슈산업대학교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조용석)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해커톤 프로그램에 참여한 건양대 학생들은 국내에서 문제해결 프로세스 이해 및 문제해결 과정 경험 교육(7.11~12)을 받은 후 일본 현지로 가서 필드 인터뷰를 통해 실제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활동했다.

학생들은 5개팀으로 구성돼 일본 후쿠오카 지역의 시내 관광지 문제 해결, 교통 문제 해결을 목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고 그 중 ‘20대 한국인 관광객을 위한 국제적인 예약 플랫폼’, ‘통학시간대에 붐비는 JR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학생들을 위한 셔틀 버스’ 등의 아이디어는 현지 교수 및 학생들로부터 매우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20대 한국인 관광객을 위한 국제적인 예약 플랫폼’을 개발한 의료IT공학과 3학년 성진주(팀장) 학생 및 팀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의 사회와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의미있는 경험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건양교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조용석 교수는 "학생들이 개발한 아이디어가 일본 현지에서 실제로 사업화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앞으로도 양교 학생들 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현지 문제 해결을 도전할수 있는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