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전체

건양대, 2022 대학생 마음건강지원 성과포럼서 우수성과 사례발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2022 대학생 마음건강지원 성과포럼서 우수성과 사례발표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2-02-09 조회 2074
첨부 jpg 논캠2.jpg
이전 다음

건양대, 2022 대학생 마음건강지원 성과포럼서 우수성과 사례발표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가 8일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열린 교육부 주최 '2022 대학생 마음건강지원 성과포럼'에서 전국 143개교 대학혁신사업 참여대학 중 우수성과사례로 선정돼 사례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성과포럼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각 대학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유은혜 교육부 장관의 축사, 서울대 박한선 교수의 특강, 교육부 나대일 사무관의 대학생 마음건강지원 추진상황과 관련정책 브리핑 등이 이루어졌다. 

 

또한 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학·전문대학 중 건양대, 고려대, 대전대, 서강대, 부산대, 전남대, 포항공대, 창원대, 충북대 등 9개 대학과 경남정보대, 용인예술과학대, 충북보건과학대 등 3개 전문대학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건양대 학생상담센터 오은경 연구교수는 이날 사례발표를 통해 Gate Keeper(자살예방생명지킴이) 양성 및 자살예방활동단 운영, 객원상담사를 활용한 심리적 위기 학생 대상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사례 등을 발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강현식 팀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 대면/비대면 강의가 병행되면서 학생들의 심리적 불안정이 가중되는 시기가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학생의 입장에서 학생의 고민을 해결하도록 노력한 대학의 정책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뿌듯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