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전체

건양대 평생교육원-국가보훈처, 직업상담사 위탁 교육 운영약정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평생교육원-국가보훈처, 직업상담사 위탁 교육 운영약정 체결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1-09-07 조회 2211
첨부 jpg 건양대-대전지방보훈청 약정체결식 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 평생교육원-국가보훈처, 직업상담사 위탁 교육 운영약정 체결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평생교육원(원장 이시우)은 25일 대전지방보훈청에서 제대군인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위탁 교육과정 선정에 따른 운영약정체결식을 진행하였다.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국가보훈처 대전지방보훈청에서 지원하는 위탁사업으로 진행된 총 40명의 제대(예정)군인의 원활한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 및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체결식은 건양대 이시우 평생교육원장, 신재원 평생교육원팀장, 유의진 평생교육원주임과 대전지방보훈청 황원채 청장, 이순규 제대군인지원센터장, 조은숙 교육행정팀장, 강성미 총무과장, 배철훈 보훈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시우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토방위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들이 제2의 인생을 나아가는데 일조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양대 평생교육원은 육군본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보건복지부 노인인력개발원 등 다수의 지역 국가기관과 협력하여 고급정보화정책과정, 시니어인턴쉽 등 충남‧대전 지역의 성인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