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간호대학소식

건양대 간호대학, 지역주민 위한 재능기부 활동 진행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간호대학, 지역주민 위한 재능기부 활동 진행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간호대학, 지역주민 위한 재능기부 활동 진행
작성자 간호대학 등록일 2022-11-22 조회 823
첨부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간호대학 학술동아리 ’웰에이징 클럽(지도교수 임효남)‘ 학생들이 지난 28일 행복한 우리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의 심혈관계질환 및 치매 예방을 위한 손마사지 재능기부활동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손마사지의 장점 및 효과에 대한 이론교육과 2인 1조로 이루어진 실습교육으로 지역주민에게 봉사 및 나눔실천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간호대학 학생들은 “간호사의 꿈을 가지고 고등학교 때부터 지속적으로 손마사지 봉사를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을 할 수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그동안 코로나 감염 우려로 신체접촉이 뜸했는데 철저한 손씻기 후 손마사지가 진행돼 안심되고,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손을 통해 전달돼 오늘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해진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효남 지도교수는 “건양대 간호학과 웰에이징 클럽은 매학기 복지관 및 요양원에 방문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 및 봉사활동을 이어가고자 한다”고 계획을 밝혔다. 

 

출처 : 교수신문(http://www.kyosu.net)​ 

목록